티알쏨님의 CoC 시나리오 'KPC가 전자애인이 되어버렸습니다!' 를
히프노시스 마이크의 라무다와 다이스로 플레이했습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 팟챠
아메무라 라무다: 미리 님
정말 재미있었습니다!!!!! 라무다가 찐 라무다예요 와 대박...
최고로 즐거웠습니다... 감사합니다..
아래 로그에는 스포일러가 있으니 플레이 예정인 분들은 주의해주세요!
(수군수군) 뭐?! 하츠네 다이스?? (수군수군)
아메무라 라무다:흐아~암... 다시 잠들었나봐... 지금 몇시지? (사무실의 소파에서 몸을 일으켜 테이블의 스마트폰에 손을 뻗습니다)
스마트폰을 잡으면, 메일로 어떤 파일이 도착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열어보면 이런저런 제안서와 시안, 그리고 작업 참고용 첨부파일이 들어 있습니다!
오늘까지 마감인 일의 수정 요청이 들어왔네요!!
아메무라 라무다:...주말에 일로 연락하는 건 예의가 아니지~ 심지어 오늘까지 마감인 일을 오늘? 다음부턴 이쪽이랑 거래 끊어야겠는데... (목소리에 불온한 분위기가 살짝 감돕니다...)
그렇게 생각하고 있으면 다이스에게서 문자가 옵니다. (갑자기;)
구해줘...? 또 어선에라도 끌려갔나?
아메무라 라무다:... 원래 이쯤 되면 전화라도 한 통 걸려올 때가 됐는데. ... 역시 어선에서 뛰어내리느라 휴대폰이 고장났나?
일단 답장 하나라도 보내보자~ (가볍게 말하고서 휴대폰을 꾹꾹 만집니다. '다이스, 이번엔 참치야? 오징어야?')
아!! 얼른 네 컴퓨터 좀 켜 봐!!! 빨리!!
아메무라 라무다:'요즘은 컴퓨터 어선도 있구나~ 신기하네~' 송신.
아메무라 라무다:뭐어~? 장난치는 건 다이스 쪽 아냐? 나는 당장 오늘 마감인 일이 생겨버렸다고! 급한 일이면 전화로 하지 웬 문자? (툴툴대더니 곧 다이스의 전화번호를 누릅니다)
전화를 걸면... 얼마 지나지 않아 받습니다!
딴 다라란 하고 전자기기 켜지는 소리가 나더니
아리스가와 다이스:"야ㅡ 컴ㅡ퓨터ㅡ켜ㅡ 란 말이야ㅡ" (전자음)
아메무라 라무다:...? 다ㅡ이ㅡ스ㅡ 컴ㅡ퓨ㅡ터ㅡ어ㅡ선ㅡ에ㅡ 끌ㅡ려ㅡ갔ㅡ다ㅡ더ㅡ니ㅡ 컴ㅡ퓨ㅡ터ㅡ가ㅡ 된ㅡ 거ㅡ야ㅡ?
아리스가와 다이스:으아.아ㅡ악ㅡ!! 아ㅡ니ㅡ야ㅡㅡㅡㅡ! ! ! ! 장난ㅡ칠 기분 아니ㅡ니ㅡ 까 빨ㅡ리ㅡ... (띠로롱하고 꺼지는 소리)
아메무라 라무다:...? 아... 알겠다. 이번에 갬블에서 져서... 드디어 장기를... 그래서 로봇이... 아... 불쌍한 다이스... 그러니까 갬블 좀 적당히 하라니까...아, 그럼 자업자득이구나! 어쩔 수 없네~
저 너머에서 전자음으로 무슨 욕이 들린 기분이 들긴 하는데...
아메무라 라무다:정말~ 다이스도 참~ 자업자득인 일을 나한테 화풀이하고~
하지만 상황은 알겠어... 그러니까...
로봇이 되어 시장에 팔려버린 다이스를 옥션에서 사오라는 거지?
정말~ 다이스, 이번 달에'만' 나한테 빚진 게 50만엔이라고~ 비싸게 팔리면 가만 안 둬~ (볼을 잔뜩 부풀리고는 컴퓨터로 폴짝폴짝 다가갑니다)
컴퓨터를 켜면, 바탕화면에 있는 이상한 폴더를 발견합니다.
혹시나 했더니... 몸값을 위해 바이러스라도 된 거야...?
컴퓨터 너머에서 누가 꿍얼대는 기분이 드는듯하기도....
흐음~ 그래~ 나 분명히 백신 프로그램을 깔아뒀을 텐데~
어딨지~? 지금 바로 실행해야겠다~
아메무라 라무다:... 왠지 눈앞에 다이스가 도게자하고서 올려다보는 똘망똘망한 눈망울이 보이는 기분인데.
정말~ 다이스, 나 같은 리더 없다! 이 세상 어떤 리더가 트로이 목마 팀원까지 안고 가겠어!!
내가 평소에 백업을 잘해둬서 망정이지, 여기에 있는 자료가 몇 개인 줄 알아? (볼을 부풀리며) 뭐, 날아가면 전부 다이스 이름으로 청구해야지.
에잇. (그렇게 말하며 폴더를 눌러... 더블 클릭하기 전에 은근슬쩍 드래그한 채로 휴지통에 갖다대보며 음흉하게 웃습니다...)
폴더가 부들부들거리면서 휴지통에 안 들어가려고 합니다ㅋㅋㅋ
아메무라 라무다:와, 진짜 바이러스인가봐! 다이스가 버티네!
다이스... 바이러스가 되어도 생명력 끈질기네~ 역시 내가 인정한 포세~
아메무라 라무다:아~ 알았어 알았어. 바이러스가 되어도 다이스는 내 포세니까. 안 버려 안 버려~ 일단 내 50만엔 플러스 알파는 받아야지. (다시 얌전히 바탕화면에 내려놓습니다)
아메무라 라무다:그래~ 그럼... 다이스가 도게자 정도 하면 폴더를 열어볼지도? (마우스 포인터로 쿡쿡 찌르며 말합니다)
폴더: (쿡쿡 찔리는대로 툭툭 밀려나며 곤란해합니다)
아메무라 라무다:에~ 다이스, 도게자도 못해? 바이러스는 그런 것도 못하는 거야? ... 아, 근데 그러면 더이상 돈 못 빌리겠네~ 좋은 거 아냐? 이참에 도박 중독을 고치는 기회로 삼아봐~
폴더가 펄쩍거리며 당장 열어달라는 듯 시위를 합니다.
아메무라 라무다:점프는 가능한가봐~ 뭐, 실컷 놀릴 만큼 놀렸으니까... (그렇게 흘리고는 가볍게 검지를 움직입니다. 딸각딸각.)
폴더를 더블클릭하면, 뭔가가 갑자기 진행되고...
아리스가와 다이스:야!!! 갇혀있는 사람한테 뭘 시키는 거야!!!!1
(액정쾅쾅)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 나야~ 보여~? (무시하고 웃으면서 화면 앞에서 폴짝 뛰며 손을 흔듭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놀려먹는 것도 적당히 해!!!(전부 전자음입니다ㅋㅋㅋㅋ)
이 말도 안되는 상황에... 이성 판정! 별로 안 당황한 것 같지만!
아메무라 라무다:
SAN Roll
기준치: |
75/37/15 |
굴림: |
33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는 내 포세니까~(혼자 납득합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포세인 거랑 무슨 상관인데ㅡ!!!!!
그렇게 실랑이를 하다가... 어느정도 진정한 다이스는 이렇게 말합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나 좀 꺼내달라고!!! (뭐지 진정못한듯?)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 바이러스는 밖으로 꺼낼 수 없어... (매우 안타까운 목소리입니다. 근데 다이스를 구하지 못한 안타까움은 아닌 것 같네요. 마치 '나도 아는 걸 모르는 거야...?'에 가까운... 그런...)
아리스가와 다이스:바이러스 아니야ㅡ! (버럭... 하더니..)그러니까, 내가 여기 갇혀 버렸다니까?!
평범하게 슬롯 하고 있었는데, 7이 나온 순간 갑자기 여기로 빨려들어왔다고!!!! (엄청 억울한 목소리입니다..) 제발 부탁이야, 라무다. 7 하나만 더 있으면 된단 말이야..!!! 꺼내줘!!!
빨리 꺼내주지 않으면 다른 놈이 자리를 채 갈지도 모르잖아..!!! (진심임.)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가 뭐라는지 모르겠는데. (이것도 진심임.)
액정 안의 다이스가 역정을 낼 때마다 상태바에 (발끈) 마크가 뜹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왜 모르는 거야!!! (답답) 여기서 꺼내달라는 말이라니까?! 정신차리니 컴퓨터 속에 갇혀 버렸다고!!!
팀원이 갑자기 전자 래퍼가 됐잖냐!!!!
정말..? 다이스가 갑자기 보컬로이드가 되어버린 건가요?
일단... .... ... 노력을... 하긴 해야겠죠?
팀원을... 노트북에 넣어서 랩 배틀 현장에 데려갈 수는 없으니..?
아메무라 라무다:...생각해 보니 좀 괜찮은 거 같은데... 팀원이 전자 래퍼... 희소성도 있고...
바탕화면을 살펴보면 인터넷, 휴지통, 다이스 파일, 그리고 그 외 잡다한 파일들이 보입니다.
..........서, 설마 그거 진심은 아니지?!
아메무라 라무다:음~ 어떨까~ ...겐타로가 허락하면?
아리스가와 다이스:그 녀석이라면 정말 허락할지도 몰라...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 (설풋 진지한 목소리로 부르며 말을 잇습니다.)
(드디어 꺼내줄 생각이 든 건가?)
아메무라 라무다:나한테 온 거... 좋은 선택이었어. 겐타로였으면... 진작에 백신 켜고 방화벽까지 올렸어.
아리스가와 다이스:히이이이이익...!!! 그런 잔인한... ... 야, 너 농담이라도 그런 말 하는 거 아냐!!
아니, 애초에 지금 이럴 때가 아니라... 빨리 인터넷에 검색이라도 해 달라니까! 정말 안 꺼내줄 생각은 아니지..?
아메무라 라무다:괜찮아! 나는 리더니까! 팀원을 소중히 여긴다구~? 잘못해서 Shift + Delete를 누르는 일은... 아마 없을걸? 응.
아리스가와 다이스:햐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 안 돼!!!!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 다음엔 스피커에 오토튠 넣어보자. 의외로 잘 될지도... (그렇게 말하면서 인터넷 브라우저를 켭니다. '신종 바이러스 말하는 전자래퍼'...)
인터넷을 켜면, 다이스가 마우스 커서에 매달리더니 새로 켜진 창으로 같이 이동합니다.
"ㅇㅈ 이케부쿠로 리더? 원래목소리가 더좋음"
아메무라 라무다:시부야 리더도 원래 목소리가 더 좋은데.
수상한 프사를 단 사람이 익명 커뮤니티에 올린 글이 보입니다.
빠른 상담 전자애인 %%&&고쳐드립니다&&%% 사기아님 쪽찌쪽찌주세요
빠른 상담 전자래퍼 %%&&고쳐드립니다&&%% 사기아님 쪽찌쪽찌주세요
뭘까요? 이 오사카디비전의 누군가가 썼을 것 같은 글은...
이 사람에게 쪽지를 줘도 되는 걸까요? 라무다는 어떻게 하나요?
아리스가와 다이스:오, 라무다! 이 사람이 방법을 아는 것 같으니까 쪽지 보내보자!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 ... 보증은 안 서줬지?
아메무라 라무다:정말? 다행이네. (칼처럼 끊으며 말합니다. 장기의 문제가 아닐 뻔했네...)
아무튼... 이 글... 대놓고 수상하네. 겐타로도 이렇게는 안 쓰겠다.
아메무라 라무다:흐~음. 좋아! 이렇게 하자.
'여어! 지금 전자래퍼 사건으로 곤란해하고 있다제! 답을 알고 있으면 빨리 답장 줘라! -아리스가와 다이스' 송신.
이제 안심~ 사기여도 뭐... 팔리는 건 다이스의 장기... 아, 지금은 전자래퍼였지, 팔리는 건 다이스의 픽셀이니까~
아리스가와 다이스:하아?!! 어느쪽이든 위험하잖냐!! 아니, 그래도 여기서 나갈 수만 있다면...
"여, 아리스가와 다이스 군. 전자래퍼 사건이라면 전자래퍼가 처음 도착한 폴더의 메모장을 확인하는 걸 추천하지."
"그 다음에도 답이 보이지 않는다면, 그땐 다시 쪽지를 보내주게. 그럼 이만."
아메무라 라무다:... 이거 어딜 봐도 아마야...(작고 낮은 목소리로 살짝 중얼거리다가) 다이스~ 메모장도 있었어? 진작 말해주지~
아리스가와 다이스:그걸 어떻게 알아! (억울합니다) 하아, 됐어. 빨리 열어보자.
아메무라 라무다:그래~ (아까보다 가볍고 빠르게 답합니다. 머릿속에는 아마야도 레이가 어떤 꿍꿍이인지로 가득 찹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 폴더를 더블 클릭해서 내용물을 훑습니다)
내리다보면, READ ME라고 적힌 파일이 보입니다!
메모장 파일이네요. 무슨 게임의 이스터에그마냥...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 랩 배틀에서는 영어 어떻게 하는 거야?
아리스가와 다이스:모, 몰라! 어서 열어보기나 해!
아메무라 라무다:...무슨 뜻인진 알지? 이거.
아리스가와 다이스:읽으란 뜻이잖아! 나도 그정도는 알거든? (읽는 법은 틀렸지만)
아메무라 라무다:읽는 법은 모르지만... (짧게 한숨을 쉽니다. 읽는 법은 모르는데 발음은 좋단 말이지...)
아리스가와 다이스 폴더의 Read Me 면... 이걸 읽으면 다이스의 모든 걸 알 수 있다는 거 아닐까? 다이스, 나한테 구석구석 읽힐 준비는 됐어?
아메무라 라무다:구석~구석~까지~ 남김 없이 전부~ 다이스의 이렇고 저런 것들까지~
바보냐! 이상한 소리 말고 얼른 읽어!! 그럴 리가 있겠냐! (그.. 부끄부끄 홍조가 만화적으로 띄워집니다)
아메무라 라무다:아~ 아니면 Read Me니까... 다이스가 사실은 내보이고 싶었던 속마음이 읽힐지도~? 재밌겠다, 열자 열자~ (딸각딸각.)
파일을 열면, 놀랍게도! 다이스를 원래대로 되돌리는 방법이 나와 있습니다.
1. 이동식 디스크에 다이스 폴더를 옮겨 주세요.
2. 3D프린팅이 가능한 업체를 찾아 프린트를 의뢰합니다.
3. 며칠이 지나면 다이스가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이상이 있다면 A
a Re 에게 쪽지주세요.
아메무라 라무다:에~ 재미없어. 다이스의 퉁명스럽지만 사실 누구보다도 포세를 향해 있는 갓 성인의 파릇파릇한 떡잎 같은 마음을 담은 정열적인 시구는?
아메무라 라무다:재~미없~어~~~~~~~~ (툴툴대며 마우스 포인터를 흔듭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흔ㅡ들ㅡ지ㅡ마ㅡ!!! (마우스 포인터를 따라 흔들립니다)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계속해서 부릅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시끄러워...! 안그래도 네가 흔들어서 어지럽다고! 뭔데?
아메무라 라무다:이동식 디스크에 다이스 폴더를 옮겨 주세요. 라고 써 있잖아. 옮기는 게 아니고 복사하면 다이스는... 분열하는 거야? 포세의 막내 래퍼 드디어 분열하다? 그럼 공격도 두 배로 들어가겠네?
아리스가와 다이스:뭐??! (예상치 못한 말에... 좀 생각하다가) 어, 확실히 그럴지도... ...
...가 아니라!! 너 설마 정말로 복사할 셈인 거냐! 공격력을 높이겠다는 이유 하나로...?!
아메무라 라무다:재~~~ 미없~~~어~~~~(마우스 포인터를 다시 흔듭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그만ㅡ흔들어ㅡ!!
아메무라 라무다:정말~ 이거 성이 안 차네. 빨리 꺼내서 실물을 흔들어야겠어. 아, 내가 직접 하면 효과가 떨어지려나? 겐타로도 불러야겠네...
아리스가와 다이스:(지쳤는지 액정 아래쪽에서 헤롱거려요)
...
... 다이스 나 좋은 생각이 났는데.
아메무라 라무다:이거 그럼 3D 프린터로 다이스를 뽑아내는 거지...?
아리스가와 다이스:어어, 뭐... 그렇지? 여기 적힌 대로라면.
아메무라 라무다:그럼... 내가 17.7cm의 다이스를 프린팅하면 다이스는 17.7cm가 되는 거지?
아리스가와 다이스:아니아니아니, 날 17.7cm으로 만들어서 무슨 이득이 있는데?!!
아리스가와 다이스:막내를 떠나서 너무 작잖아!!
아리스가와 다이스:아까부터 자꾸 그런 눈으로... 윽... 안 되는 건 안 되는 거야. 그리고 애초에 17.7cm면 마이크보다 작잖아! 아무것도 못 한다고.
아메무라 라무다:나 17.7cm를 위한 옷은 만들어본 적이 없어...! (눈을 반짝입니다. 반짝반짝. 도게자하고 올려다보는 다이스처럼 반짝반짝.)
아리스가와 다이스:그, 그런 눈으로 보지... ... ... ... ...
(흘끗)
...
... ...되겠냐!!!!
절대 안 돼!!!!!
아메무라 라무다:재~~~~~~~미~~~~~~~~~~~없~~~~~~~~~~~~~~~~~~~~~~~어~~~~~~~~~~~~~~~~~~~~~~~~~~~~~~~~~~~~~~~~~~~~~~~~~~~~~~~~~~~~~~~~~~~~
(살짝만 흔듭니다. 살짝.)
아리스가와 다이스:으으아아악...!! (달랑달랑)
아메무라 라무다:언제나 생각했지만 다이스는 향상심이 부족하다니까! 좀 더 넓고 커다란 세계를 즐겨보고 싶지 않은 거냐구~~~~~
아리스가와 다이스:이런 걸로 향상심이 없다는 말을 듣고 싶지는 않거든?!! 게다가 이건 넓고 커다랗기는 커녕 더 작아지는 거잖아..!!!
아메무라 라무다:그렇게 부정적으로 생각하면 떽! 이라고~ 도넛의 구멍만 보면 어떡해~
아리스가와 다이스:으으으... 아, 정말!!! 이상한 소리 그만하고 이동식 디스크나 가져와!
아메무라 라무다:정말~~ 분명 겐타로도 허락해줄 텐데... (입을 삐쭉 내밀고는 서랍을 열어봅니다...)
아메무라 라무다:... 이거 여기다 꽂으면 바이러스 감염되는 거 아냐?
아리스가와 다이스:냐악!!! 바이러스 아니라고 몇 번을 말해!!
아메무라 라무다:네~ 네~ 아리스가와 바이러스 씨~ (건성으로 대답하곤 USB를 꽂습니다)
이동석 디스크(ラムーダブルディスク)라고 뜹니다!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 바이러스 감염됐잖아!!! 어떡할 거야!!!
아리스가와 다이스:뭐, 뭐?!! 내 잘못 아니야!!!
정말이야? 어디??
아메무라 라무다:빚에 USB값도 포함해버린다~~~~~!!!! (포인터를 흔들며 경고창에 가져다 댑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으갸갸갸갸갹!!! (경고창 앞에서 흔들흔들)
엥, 무슨 소리야, 이게!
아메무라 라무다:
지능
기준치: |
60/30/12 |
굴림: |
57 |
판정결과: |
보통 성공 |
그러니까... 이동식(リムーバ)씨의 디스크를 꽂으라는 건가?
그러고보니 최근에 방문 의뢰를 받았던 고객의 이름이 이동식(リムーバ)이었던 것 같기도...
파일이 든 USB도 주고 갔던 것 같습니다. 이름이 특이해서 기억하고 있었는데. 다행이네요!
아메무라 라무다:아니, 뭐 세상엔
다이스도 있으니까...
라무다라는 이름도 만만찮게 이상하거든?
아메무라 라무다:뭐... 그래, 그렇지만
다이스보다야... (건성으로 흘리며
이동식 디스크를 찾아다닙니다...)
아메무라 라무다:
관찰력
기준치: |
25/12/5 |
굴림: |
8 |
판정결과: |
어려운 성공 |
책상 서랍 구석에서 이동식이라는 라벨이 붙은 USB를 발견합니다!
아메무라 라무다:럭키~ 딸각. (입으로 소리내며 USB를 끼웁니다)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 씨의
다이스를 굴립니다. 만큼 이상해.
아리스가와 다이스:그러니까 왜 자꾸 날 걸고 넘어지는 건데...
아메무라 라무다:며칠이 지나면 다이스가 원래대로 돌아옵니다. 라는 거... ... 돌아올 때까지 다이스 못 봐?
아리스가와 다이스:엥? 뭐... 그런...거겠지? 나도 잘은 모르지만. 그게 왜?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으... 너와 함께 했던 찰나의 추억... 잊지 않을게... 나 없는 그 세상에서도 행복해야 해...
아리스가와 다이스:누가 보면 죽는 줄 알겠네!!! 며칠 안 보는 것 뿐이잖아!
아메무라 라무다:그렇지만 그 며칠 동안은... 사실상 소실이잖아...
아리스가와 다이스:켁... 불길한 소리 하지 마! 다시 돌아오면 되지. 설마 그새 무슨 일이 생기겠어.
아메무라 라무다:...나, 다이스가 잘못해서 사라지면... 슬픈데...
...겐타로도 슬퍼할 텐데.
아리스가와 다이스:... ... 그렇게 쉽게 안 사라지니까 걱정 마. 누가 뭐래도 난 절대 안 죽는 운을 타고났으니까 말이야. (액정 속에서 나름 든든한 목소리로 말합니다. 전자음이지만...)
아메무라 라무다:...역시 복사해두면 안 돼?
아메무라 라무다:재~~~~~~~~~~~~~~~~~~~~~~~~~~~~~~~~~~~~~~~~~~~~~~~~~~~~미~~~~~~~~~~~~~~~~~~~~~~~~~~~~~~~~~~~~~~~~~~~~~~~~~~~~~~~~~~~~~~~~~~~~~~~~`` (포인터를 마구 흔듭니다. 마구.)
아리스가와 다이스:으아아아아아아아아아악그아아아아만아아아아해으아아아아악!!!!
아메무라 라무다:칫. 바보 다이스. 흥이다. 이상한 이름 씨의 디스크에나 들어가버려~~~~ (혀를 내밀고 왼손 검지로 왼쪽 눈가 밑을 살짝 내립니다. 흥. 그대로 다이스 폴더를 드래그해서 USB에 쏙. 흥.)
다이스가 뭐라 말할 새도 없이 이동식 디스크로 들어갑니다.
아메무라 라무다:바~보. 바~~~~보. ...흥이다. (조용해진 방 안에서 괜스레 마우스를 흔듭니다)
아메무라 라무다:... (불안한 얼굴로 USB를 손 안에서 굴리며 빤히 바라봅니다)
...외롭다면... 3D 프린팅 제작 업체를 알아보는 동안이라도 잠깐 꺼내 둘까요?
아메무라 라무다:... (조용히 USB를 꽂은 후에 아리스가와 다이스 폴더를 더블 클릭합니다...)
클릭하자, 다이스가 팟 튀어나와서 커서에 달라붙습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야, 라무다! 그렇게 흔들다가 갑자기 집어넣으면...! 깜짝 놀랐다고!!
적어도 말이라도 하고 집어넣으란 말이야!
아메무라 라무다:바~~~~~~~~~~~~~~~~~~~~~~~~~~~~~~~~~~~~~~~~~~~~~~~~~~~~~~~~~~~~~~~~~~~~~~~~~~~~~~~~~~~~~~~~~~~~~~~보!!!!!!!!!!!!!!!!!!!!!!!!!!!!!!!!!!!!!!!!!!!!!!!!! (마구. 흔듭. 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으갸갸갸갸갸갸갸갸갸갸갹!!!!!!
아메무라 라무다:흥이다! 바보바보 다이스 바보 바보 바보 바보 바보 (끝나지 않습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으아아아악ㅡ 제ㅡ발ㅡ 그만해ㅡ!!!! (계속 커서에 매달려서 흔들립니다)
아메무라 라무다:흥. ...바보 다이스. (마우스를 가볍게 매만지며 왼손으로 휴대폰 연락처를 뒤집니다...)
뒤적이면... 라무다가 알고 있는 업체들은 대부분 대량생산만 하는 전문 업체들이네요.
이건 말도 안 돼요! 라고 시나리오에 적혀있는데
아리스가와 다이스:너... 뭘 보고 있는 거야?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으. (목소리 톤이 반 톤 올라갑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으, 으응? (따라서 반 톤 올라갑니다)
(기계음으로)
아메무라 라무다:역시 전자래퍼는 잘못 생각한 거 같지? 그런 기계음 래퍼는 요즘 환영받지 못한다고 하더라고. 인터넷에서.
아리스가와 다이스:정말이냐... 하긴 기계음보다는 사람 목소리가 더 듣기 좋지.
아메무라 라무다:그렇지? 시부야 디비전 대표 리더라든지.
아리스가와 다이스:어, 어? 뭐 그런가. (적당히 납득)
굳이 전자 래퍼를 늘릴 바에야, 실력파의 영어 발음도... 발음만 좋은 갓 스물의 혈기 왕성한 인간 래퍼가 많아지는 쪽이 더 관객들이 열광하지 않을까? 그렇지?
아리스가와 다이스:응, 응... (고개를 끄덕이며 듣다가...) ...잠깐, 많아지는 쪽?
아리스가와 다이스:너너너너, 너, 설마... ... 나를 복제인간으로 만들 셈이야?
아리스가와 다이스:되겠냐고!!!!!!! 말이 되는 걸 제안해!!
아메무라 라무다:생각보다 나쁘지 않을지도 모르잖아? 포기하고 현실을 받아들인다면...
아리스가와 다이스:나빠!! (버럭버럭) 받아들이긴 무슨... 그리고 복제 얘기는 아까 끝난 거 아니었냐? 왜 갑자기 말하는 건데.
아메무라 라무다:내가 다쳐도 다음
내가 랩 배틀에 나갈 수 있어. 편리하다구~ 뭐, 그거 외의 장점따위 없어보이지만...
아리스가와 다이스:뭐야, 고작 그런 장점이라면 나 하나로도 충분하지 않아? 랩 배틀에서 생긴 상처는 어차피 시간이 지나면 나으니까.
아메무라 라무다:...나는~...
다이스를 포세로 골랐으니까. 알지? 다이스가 아무리 많~아져도, 내 포세는
다이스와 겐타로니까. 알았지?
그래... 내 포세는.
아리스가와 다이스:... 어? ...갑자기 분위기 잡고 무슨 소릴 하나 했더니. 그런 건 당연한 거 아니냐? 새삼 말할 것도 없다고. 나도 겐타로도 너도 세상에 하나밖에 없으니까...
...아니면 너, 서... 설마 정말로 날 복제할 계획을 세우고 있는 건 아니겠지?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도,
나랑 겐타로를 포세로 받아들여준 거지? 그렇지?
아리스가와 다이스:하아...? ... ...그래, 멤버가 되기로 했으니까. 그때 제대로 말 했잖아? 이제와서 너답지 않게... 아니면 그때 내 말을 다시 듣고 싶은 거야?
아메무라 라무다:아니, 그걸로 충분해. ...복제인간은 그만~두자~ (휴대폰 창을 닫습니다. 아무래도 그 사기꾼 자식에게 쪽지를 보내야겠네요...그 인간한테 빚 같은 걸 만들다니 죽는 게 나을지도 모른다만...)
뭐, 다이스는 내 포세니까~(혼자 납득합니다)
어떤 전화번호를 보내주네요. 소량 제작이 가능한 업체라고 합니다.
아메무라 라무다:('한 개도 가능한 거야? 정보를 줄 거면 제대로 보내라고.' 송신.)
"제대로 알려줄 수도 있지만, 이 이상은 비싼데. 알고 싶어?"
아메무라 라무다:(짜증나게 하네... 다이스에게는 안 보이게 혀를 살짝 깨뭅니다. 얼마나 뜯어내려고.)
(곧 표정을 바꿔 방긋방긋 웃으며 글을 잇습니다. '나도 여러가지 있어서 말이야. 위에서 감시하라고 명령까지 떨어진 녀석이 혹시라도 잘못되면 안 되거든. 그리고 일이 꼬이는 건 너도 마찬가지 아냐? 보나마나 이번 일도 네가 처음부터 관여했을 텐데...')
('무엇보다... 이제부터 나랑 같이 랩 배틀에 나가줘야 할 포세가 잘못되는 걸 리더로서 방치할 수 있을 리 없잖아. 잔말 말고 정보나 내놔.' 송신.)
'여기라면 한 개 제작이 가능해. 이제 됐지? 여기서부턴 스스로 하라고.'
아메무라 라무다:...진작 이럴 것이지 사람 일을 두 번 하게 만드네... (다이스에게 안 들릴 작은 목소리로 중얼거리며 혀를 찹니다. 사기꾼 자식.)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으~ 해결했어~! 나 잘했지? 잘했지? 잘했지잘했지잘했지잘했지잘했지?
아리스가와 다이스:윽..! 정신사나워..!!!
그래도 해결했다니 다행이네! 이제 주문만 하면 돼?
아메무라 라무다:응~ 그래서 나 잘했지? 잘했지? 잘ㅡ했ㅡ지ㅡ?
아리스가와 다이스:아ㅡ 정말!!! 그래, 참 잘 했어. 이제 됐냐?!
아메무라 라무다:응!!!!!! 헤헤헷. (만면의 미소. 만족했습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어린애 같아... 라고 생각합니다)
...됐고! 빨리 주문이나 해. 한 개 제작도 되는 거 맞지?
아메무라 라무다:응! 시부야의 대표 천ㅡ재ㅡ 리더 아메무라 라무다 님이 해결했다고~ 짝짝짝짝~
아리스가와 다이스:예, 예ㅡ (스피커로 박수소리 틀어줍니다)
아메무라 라무다:에헤헤헷. (순순히 기뻐합니다)
다이스으.
아메무라 라무다:...나 없는 며칠 동안 너무 외로워하면 안 된다?
아리스가와 다이스:뭣... 누가 외로워한다고 그래!
너야말로... ...
... ... 걱정 마. 어차피 금방 다시 만날 거니까.
내 소중한 포세는, 반드시 찾으러 갈 테니까, 나 믿고 기다려?
아리스가와 다이스:...그래! 믿고 기다릴게.
아메무라 라무다:그럼, 잠깐만 자고 있어. 내가 깨워줄 때까지.
(조용히 폴더를 닫고 USB를 뽑습니다)
아메무라 라무다:... (USB를 뽑으며 만면의 미소가 슥 사라집니다. 오른손 안에서 USB를 굴리면서 왼손으로 스마트폰을 만집니다)
쪽지에서 알려준 번호로 전화를 하면, 미성의 남자가 전화를 받습니다.
아메무라 라무다:여~보세요~ 주문 하나 하려고 하는데요~
아메무라 라무다:... 내 포세를 되돌려놔줘야겠어~ 3D 프린팅 의뢰야. 딱 하나만 부탁해. USB는 그쪽으로 보내면 돼?
미성의 남자: (작게 중얼거립니다) 아... 그때 그 일인가...
사실 개인주문은 잘 안 받는데.
특히 하나는 말이야. 견적이 좀 세거든. 다 낼 수 있겠어?
아메무라 라무다:와~ 우리 포세 몸값 하나 참~ 비싸네~ 옥션에 올라갔으면 아무도 안 샀겠다.
뭐... ...어쩔 수 없지. 지금 나 꽤 기분이 좋으니까, 이건 빚에 안 넣는 걸로 할게~ (웃으면서 오른손의 USB를 꼭 쥡니다)
아메무라 라무다:그럼 일시불로~ ...잔금 하나 먼지 하나 있기만 해봐. 지금 부른 가격의 100배는 병원비로 내게 될 거다.(목소리를 팍 낮추며 읊습니다)
미성의 남자: 오호, 듣던대로 무섭네. 걱정 말라고. 이런 일은 전문이니까.
안심하고 기다리면 무사히 댁까지 배달해 드리지. 말고 다른 주문은 없나?
아메무라 라무다:음~ ... 이미 복제된 걸 없애는 기술은 가지고 있어?
미성의 남자: 음? 글쎄... 그건 내 권한이 아니라서.
아메무라 라무다:에~ 아쉽네. 뭐, 괜찮아. ...때때로 포기하고 현실을 받아들일 줄 아는 것도 리더의 소양이지~
그럼 잘 부탁해~ 목소리가 좋은 형아.
응? 문을 열어보니 작은 택배상자가 놓여 있네요.
대충 20cm 정도입니다. ...너무 작은데?
아메무라 라무다:...우와. 우리 막내, 17.7cm 됐나봐.
이자식 사기쳤나? ...그렇게 생각하고 있으면 배달부가 엄청 긴 상자를 낑낑거리며 들고 옵니다.
라무다의 집 앞에 내려놓네요. 중요한 물건인지... 수령 사인을 해 달라고 합니다.
배달원: 성함이... 아메무라 라무다, 맞으시죠?
배달원: 옙. 혹시 모르니 파손에 주의해주십쇼. 그럼...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 ... 파손돼? (상자를 노크하듯 두드립니다. 똑똑.)
아리스가와 다이스:웁, 웁!! (안에서 버둥버둥 흔들립니다)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 ... 파손됐어? 파손됐어파손됐어파손됐어파손됐어파손됐어파손됐어파손됐어(끝나지 않습니다...덤으로 흔듭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으므무무무무무무뭇.. 읍!! 읍읍!!!! (그만 흔들어!!!!)
아메무라 라무다:...역시 실물이 더 재밌네~ 응! (까르르 웃으며 사무실 안 커터칼을 집어옵니다)
다이스가 예쁘게 리본으로 포장된 채 서 있습니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읍!! 읍읍!! (라무다!! 이것 좀 풀어줘!)
아메무라 라무다:우와~ 그 형아 완전 센스있다~ 유머를 아는 사람이었네~
아리스가와 다이스:으브브브브브븝!!! (뭐가 유머냐!!!!)
아메무라 라무다:알겠어 다이스~ 도게자하면 풀어줄게.
아리스가와 다이스:읍..!!! 읍!!!! (묶여있는데 어떻게...!!!)
아메무라 라무다:에~ 다이스는 실물이 되어도 도게자를 못해? 이제 진짜로 돈 못 빌리겠네~
아리스가와 다이스:으으으으으으읍.....!!! (좀 도와줘!!!!)
아메무라 라무다:아~ 우리 막내 포세는~ 언제까지 리더의 손을 귀찮게 만들까~? 원래라면 막내가 이것저것 리더한테 해주는 거 아냐~? 정말, 세상에 나 같은 리더 없어 다이스~
아리스가와 다이스:으븝..븝... 읍!! (알았으니까 빨리...!! 버둥버둥거립니다..)
아메무라 라무다:정말~ ...나 없으면 어떡하려고 그래.
(커터칼로 리본을 풀어줍니다. 싹뚝.)
아리스가와 다이스:(겨우 자유로워진 손으로 입에 붙은 테이프를 쫙 뗍니다.) 아, 으아아아... 드디어 말 할 수 있다!! 진짜, 답답해 죽는 줄 알았네!!!
아메무라 라무다:와~ 다이스 목소리다~ 다이스으으으~~~~
아리스가와 다이스:갑자기 붙지 마...!! 으으, 너 말이야, 계속 흔들기만 하고!! 얼마나 어지러웠는지 알아? 도와주지는 못할망정!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다이스~~~!!!!(그대로 달려가 덥석 안깁니다. 꼬옥. 꼬오오오오옥. 꼬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오옥.)
아리스가와 다이스:붙지 말래도ㅡ!!! (밀어내려고 하지만 결국 꼬오옥 안기는대로 안아줍니다... 왠지 오랜만이라서? 그냥 지금 밀어낼 힘이 없어서 그런걸지도 모르고...)
아리스가와 다이스:아아, 알았다니까. ...고마워.
아메무라 라무다:때때로 포기하고 현실을 받아들이는 게 맞겠지만, 그래도 역시, 세상은 좀 더 재밌는 곳이 맞는 거겠지?
아리스가와 다이스:응? 그건 또 뭐... ...
저번주에도 그러더니 진짜 생뚱맞네. 그야 그렇지? 이런 어이없는 일도 당한 걸 보면...
정말 오래 살고 볼 일이라니까~
아메무라 라무다:어이없는 일이 아니라, 재밌는 일! 그렇지?
아리스가와 다이스:아아, 그래! (고민하더니 웃습니다) 맞는 말이야. 게다가 너랑 같이 있으면 더 재밌는 일들을 찾을 수 있을 것만 같고!
아메무라 라무다:역시 그렇지? 나도 그렇게 생각해!! 플링 포세는 분명 더 재밌는 일을 찾을 수 있을 거야. 다이스도 그렇게 생각하지?
아리스가와 다이스:어! 그렇게 생각하고말고. 앞으로도 잘 부탁한다, 라무다.
아메무라 라무다:그런 의미에서, 2차원에서 3차원이 된 다이스한테, 새로운 마음가짐으로 다시 인사하려고 합니다!
겐타로랑... 나랑 같이 세상을 재밌게 만들자. ...다이스!
아리스가와 다이스:오랜만에 듣는 말이구만~ 좋아! 어쨌든 질리지만 않게 해 달라고. 그동안은 얼마든지 네 이야기에 어울릴 테니까.
그런 이야기를 나누고 있으면, 다이스가 나온 상자 속에 떨어져 있는 메모지가 보입니다.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 저기.
READ ME.
아리스가와 다이스:응? 그냥 메모지잖아. 왜?
아메무라 라무다:READ ME. ... 아니다 됐다. 2차원이든 3차원이든 다이스는 다이스니까...
아리스가와 다이스:나 뭔가 디스 당한 것 같은데... ...
뭐 됐나. (주워서 읽습니다.)
"일시불 결제 서비스도 보냈으니까 잘 확인해줘~ 하자 있으면 쪽지로."
(빤히 쳐다봅니다. 빤.)
아메무라 라무다:그래 이건... 하자가 아니라 기본 성능이었지. 응... 슬프지만 인정할 건 인정해야 앞으로 나아갈 수 있는 거야...
아리스가와 다이스:아악!! 누가 기본 성능이라는 거야!! 서비스라는 건 어디 있어?!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 자. 툭. (커터칼을 건넵니다)
아메무라 라무다:(작은 상자를 가리킵니다) 다이스... 저기에 말이야...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의 17.7cm짜리 동생이 잠들어있어...
아리스가와 다이스:... ... ... ... ... ... .. .... ... ..너...!!!
정말로... 복제 안 한다고 했으면서...!!!
아메무라 라무다:자~ 동생과의 감격적인 조우의 커팅식은 친형에게 맡기겠습니다~ 예에~
아리스가와 다이스:기어코 17.7cm로 뽑은 거야?! 야, 대답해 라무다!!!
아메무라 라무다:다녀오십쇼~ 예~ (등을 밉니다. 쭉쭉.)
아리스가와 다이스:으, 으으으으으으...!!!!
... ... ... ...진짜냐... ...
(눈을 질끈 감고... 커터칼로 상자를 자...릅니다...)
거짓말이지... 젠장... 젠장젠장...
(한쪽 눈만 뜨고 상자 엽니다)
야!! 그냥 인형이잖아!!!!!
아메무라 라무다:귀~~~~~~~~~~~~~~~~~~~~~~~~~~여~~~~~~~~~~~~~~~~~~~~~~~~~워~~~~~~~~~~~~~~~~~~~~~~~~~~~~~~~~~~~~~~~~~~~~~~~~~~~~~~~~~~~~~
아메무라 라무다:다이스다이스, 동생한테 귀여운 옷 입혀주고 싶지 않아? 그렇지? 그렇지? 그렇지그렇지그렇지?
아리스가와 다이스:그런 생각 안 해ㅡ!!! 애초에 동생이라니, 저런 기분 나쁜 인형... ...
아리스가와 다이스:...동생으로 둔 적 없어!!
아메무라 라무다:... 미안해 다잇쮸, 형이 조오금 반항기라 그래. 이제 막 스무살이 되어가지고...
아리스가와 다이스:하아?? 인형에 대고 무슨 소리를 하고 있는 건데!!
아메무라 라무다:형이 저렇게 아무데나 소리 막 지르고
READ ME도 제대로 못 읽고 갬블로 진 빚만 이번 달에 50만엔인 어쩔 수 없는 반항기 스무살이지만...
그래도, 내 하나밖에 없는 포세야!
그러니까 너무 미워하면 안 된다?
아리스가와 다이스:사람이 말을 하면 들어!!!
우여곡절 끝에 다이스는 당신의 곁으로 돌아왔습니다.
이거면 17.7cm 다이스를 모델로 한 옷도 만들 수 있겠어요!
2차원과 3차원. 아무리 떨어져 있어도 만나고 싶다는 마음만 있으면 만날 수 있다는 것을 이번 기회로 알았네요.
END 2. 차원의 벽을 넘어 당신을 만나러 온거야♪